넥스트챕터에는 ‘넥스터런치’라고 불리는 특별한 문화가 있습니다. ‘Win together as Team NextChapter’라는 넥스트챕터의 컬처코드에 따라, 매월 랜덤으로 구성된 팀으로 점심 회식을 하며 교류하는 컬처 이벤트입니다. 

오늘은 넥스터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있는 ‘넥스터런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넥스터런치’가 정확히 뭔가요?

넥스터런치는 월 1회, 매달 랜덤으로 4-5인의 팀을 구성하여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점심회식을 진행하는 넥스트챕터의 작은 이벤트입니다.



🤔 ‘넥스터런치’를 진행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넥스트챕터는 2021년에 설립되어 회사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팀원분들도 단기간에 많이 늘어났어요! 같은 회사에서 근무하지만 대화를 한 번도 나누어보지 못한 동료들이 하나씩 늘어날 때, ‘아, 이제는 회사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넥스트챕터는 ‘Win Together as Team NextChapter’라는 컬처코드에서도 알 수 있듯, 동료 간의 유대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물론 회사는 성과를 내기 위해 모인 곳이지만, 서로가 유대감을 느끼고 신뢰할 때 팀워크의 힘이 극대화될 수 있다고 믿어요. 모든 일은 첫 걸음이 중요한데, 상호 신뢰와 환상적인 팀워크의 시작은 일단 서로를 조금이라도 알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넥스트런치를 통해 ‘알지만 또 알지 못하는’ 그런 동료들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다양한 분들과 식사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드리고자 합니다.

‘넥스터런치’ 우승을 위해 제출해주신 넥스터들의 사진 ⓒ넥스트챕터



🤔 ‘넥스터런치’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넥스터런치’는 매월 1회씩 랜덤으로 4-5명 단위의 팀을 구성해요. 매월 다른 주제를 드리고, 주제에 맞는 점심 회식을 진행합니다. 회식 때 팀 단위로 주제에 부합하는 사진을 찍고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후 투표를 통해 1위 팀을 선정하고, 투표에서 1위로 선정된 팀은 상품으로 같은 팀 구성으로 한 번 더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있어요 🙂

단순히 식사만 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가벼운 미션을 함께 수행하면서 같은 팀 동료들과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정말 기발한 사진을 제출하는 팀들도 있고요.



🤔 ‘넥스터런치’에 대한 넥스터들의 후기가 궁금해요.

“평소에 직접적인 교류가 없는 다른 팀 분들과 만나서 다양한 이야기를 하며, 다른 팀이 하고 계신 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게다가 회사 지원으로 성수 맛집 탐방도 할 수 있어서 더 좋구요!”

– Content Marketing Manager, Jenny

“넥스터런치 덕분에 엘리베이터에서 쭈뼛쭈뼛 눈인사 안하고 말걸수 있게 돼서 너무 좋아요!”

– Senior Software Engineer, Guss


넥스터들의 공통적인 반응을 정리해보면, ‘업무가 겹치지 않는 분들과는 이야기 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가까워질 수 있었다’와 ‘다른 부서 분들이 하고 있는 업무들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라 유익했다’로 나누어지는 것 같습니다. 성수 맛집 탐방을 할 수 있다는 어쩌면 가장 중요한(?) 장점도 많이 언급이 되고 있네요.



마치며

이번 컨텐츠에서는 ‘넥스터런치’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렸는데요, 동료간의 좋은 관계는 넥스트챕터의 컬쳐코드인 ‘Win Together as Team NextChapter’’를 이루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넥스트챕터의 EX팀에서는 넥스터분들이 더 즐겁게, 더 좋은 환경에서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실행해가겠습니다!

Write a next chapter for your career!


💌 넥스트챕터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온라인 브랜드의 성장과 매각에 관한 다양한 컨텐츠를 받아보세요!

처리중입니다..
구독이 완료되었습니다!
Posted by:NextChapter